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여유/좋은글

불안한 마음 다스리기

by 콩다리 2020. 7. 25.
반응형

최근 몇일간  마음이 불안하고 저녁쯤이면 두통이 생긴다.
커피 한잔을 준비하고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블로그 1일 1포, 유튜브 기획, 온라인 강의 수강, 저녁운동, 책읽기
새벽기상, 부동산 발품팔기, 집안살림, 거기에 본업인 보험영업.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과부하가 생긴듯 싶다.
이게 번하웃 증후군 불안한 마음 다스리기 초기인가 

성격상 이왕 시작한거 꾸준히 잘 하고 싶고 성과를
내서 내 스스로에게 증명해 보이고 싶은 욕구가 강했나
보다. 모두 내가 좋아하고 즐거워서 시작한 일인데
한꺼번에 소화하려니 오히려 만사 귀찮아지는 역효과가
발생했다. 그래서 오늘은 새벽에 눈을 뜨고서도 일어나지
않고 멀뚱멀뚱 이불속에서 멍을 때리다 마음이 힘들때
가끔 듣게 되는 명상채널을 켜고 마음을 다스렸다.


"모든 것은 반드시 치유된다.
바로 당신의 마음속에 그 치유력이 있음을 잊지 마라
모든것은 반드시 치유된다.
당신의 어떤 병이든, 어떤 아픔이든 어떤 괴로움이든
반드시 치유된다.  불안한 마음 다스리기
그 기적과 치유의 힘은 우리 자신에게 있다. "

" 오늘도 정말 좋은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오늘은 더 좋은 것이 오게 될거에요
  그리고 내가 목표한것에 더 다가갑니다.
  점점 더 좋아지고 있고 정말 만족스러운 
  아침입니다. 온 우주의 기운이 나를 보호
  해 줍니다. 오늘은 나의 최고의 날입니다."


사실 스트레스가 심할 때 가끔 찾아듣는 명상영상이
어쩜 뻔한 얘기들일지라도 마음이 힘들고 불안안
그 순간에는 적어도 내겐 불안한 마음을 걷어내고
호흡이 안정되며 편안해지는 마음을 갖게하는데
효과를 발휘한다.


불안한 마음아 미리 앞서 걱정하지 말자. 
너무 잘 하려고 욕심 내지말자 불안한 마음 다스리기
빨리 성과를 내려고 조바심 내지 말자.
혹 실패하더라도 도전했음이 성공인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