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여유/국내여행

제주도여행명소 이호테우해변, 소천지, 우도등등

by 콩다리 2020. 5. 15.
반응형

과거에 비해 제주 여행은 그리 멀게만 느껴지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다양한 국내 여행관련 프로그램에도 자주 방영이 되기도하며,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항공권으로 더 이상 제주 여행은 부담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게 다녀올수 있는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름답고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은 제주도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코스들이 있는지 직접 다녀와본곳 중심으로 순위를 매겨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중간에 꿀팁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제주 여행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7위 이호테우 해변

제주도에는 수많은 해변 중에서도 여행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몸에 받는 해변이 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조랑말 등대에서 찍는 사진이 아주 잘나온다고 소문이 난 이오 태우 해안이죠. 이곳은 해변의 끝자락에 세워진 두개의 등대에서 찍는 사진이 아주 일품인 곳이죠. 특히 이곳은 해수면이 낮아시는 간조시간에 넓디 넓은 광활한 백사장과 더불어 원댐을 보실 수 있구요.

여기서 원댐을 알아보시자면 밀물과 썰물의 차를 이용해서 물고기를 잡는 제주도의 전통적인 방법중에 하나이죠. 이곳은 이호태우 축제때에도 체험행사를 하실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며,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배경을 바탕으로 인생샷을 찍을수 있는 특별한 공간 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썰물때에 특히 더 아름답고 신비함을 느낄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신거 같아서 안타까운 곳이에요.

제주 여행 가셨을때 원댐을 배경으로 삼아 해가 질 무렵에 열정적인 붉은 색의 노을아래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아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일몰하면 제주도의 이호 태우 해변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바다 저끝의 수평선을 경계로 서서히 져가는 해와 주변의 아름다운 배경이 조화를 이루어 어떤 사진을 찍어도 아름답게 나올수 밖에 없겠죠?

또한 신비롭고 몽환적이기 까지 한 이호태우 해변은 꼭 방문하셔서 사진을 찍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주변에 아카시아 숲과 더불어 소나무 숲까지 울창이 우거져 있고, 그 외에도 주차장, 탈의실 등 편의시설이 매우 잘 갖춰져있기때문에 편리한 제주 여행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6위 서건도

의외로 제주 여행시 들려야하는 코스중 하나인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서건도 입니다. 모세의 기적처럼 바다가 양쪽으로 갈라지는 신기하고도 신비로운 곳에서 사진을 찍을수 있다면 과연 어떤 기분이 들까요? 그 모세의 기적이 담긴 해변이 바로 제주도에 있습니다. 이곳은 조수간만의 차이로 앞바다가 양쪽으로 갈라져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이렇게 바다가 양쪽으로 열리게 되면 좌우로 10m 이상이 열어지고, 총면적이 13.367㎡이고 육지와의 거리가 약 300m 인 갯벌이 나타나게 됩니다.

서건도는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섬으로도 유명하지만 그것보다 더 눈이 끄는 것은 걸어가면서 조개, 낙지등을 잡을 수 있는 체험을 할수 있다는 점이죠. 또한 서건도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은 평소에는 항상 물속에 잠겨있기 때문에 하루 두번 썰물때에 밖에 들어가지 못하니 여행가시기 전 체크 하시는 것은 필수 라는거 잊지마세요. 그리고 주의하실 점은 발이 닿는 돌이 매우 미끄러우니 넘어지거나 다치지 않게 조심하시고 운동화는 필수 입니다. 또한 30분이면 섬 전체를 돌아보실 수 있고 산책로 또한 잘 되어있으니 산책도 한번 해보세요!

하나의 팁을 더 드리자면 서건도의 앞바다에서는 운이 좋으면 돌고래 떼도 볼 수 있으니 좋은 추억을 남겨보세요. 또한 모세의 기적해변은 5월 26,28일 9월 7일 11월 5, 8일 12월 3, 7일 날짜에 제일 잘 보인다고 하니 제주 여행 방문전에 알아보시고 가시면 도움이 되시겠죠?

 

5위 소천지

제주도에는 백두산의 천지의 아름다움을 쏙 빼닮은 작은 백두산이 있다고 하죠? 그리하여 불리는 이름이 소천지라고 불립니다. 이곳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않은 신규 여행지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이런 소천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처음으로 소천지의 올레의 6코스에서 6코스를 전체 걷지않으면 찾기 어렵다는 점이죠. 찾기가 어려운만큼 숨겨져있는 자연의 아름다운 배경을 찾아볼수 있고, 고텐지로 가는 길이 올레길임과 동시에 불교이 성지순례길이라고 하니 이곳에 올라가시면서 올레길의 표지판과는 다른 색을 가진 리본을 보실 수도 있으니 알아보시고 가세요.

이곳에 가는 길중에 소천지의 동자로 가는 길이 내 인생의 첫번째 쇼트라고 할수 있겠으며, 소천가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은 장관을 뽐내줍니다. 또한 해변에 있는 기암괴석은 높이 높이 솟아져 있어 그들만의 작은 천지를 만들었고 그 안에서 빛나는 푸른 물이 비친 한라산을 보고있자면 놀라움을 금치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한라산을 둘러싸고 있는 소천지는 언제나 볼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보시는 날에는 행운을 잡으신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도가 잔잔하고 맑은 날에만 소천지가 뚜렷하게 보이니 날씨를 꼭 체크하시고 제주 여행을 가시기 바랍니다.

4위 설쿰바당

바람에 의해 쌓인 눈에 구멍이 났다고 하여 붙혀진 설금이란 이름과 사계졀의 아름다운 바다가 만나 약 80만년의 흔적이 담겨있는 설쿰바당은 용의 머리를 닮은 해안의 일대와 사계절의 포구에 달한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있습니다. 이곳만의 매력은 갈색과 검은색의 모래끼리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딱딱하게 굳어진 해변에 구멍이 뚫려있는 것이 매력적이죠. 제주 여행시 들려야할 4위로 선정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제주바다 중에서도 가장 이곳만의 특색을 띄는 바다로도 아주 유명합니다. 해안 뒤편으로는 산방산과 용두 해안이 자리잡고 있으며, 앞쪽으로는 가파도 마라도 형제도가 있으니 이곳 또한 들려보세요. 제주 여행시 인생의 인증샷을 남기실수 있으실겁니다.

설쿰바당은 화산폭발로 인해 생긴 곳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자연이 스스로 만들어준 환경에 신비함까지 느껴질 정도라 웨딩촬영또는 커플들의 스냅사진 장소로도 많이 오는 곳이죠. 여기서 정보를 하나 드리자면 설쿰바당은 대체적으로 어두운 색감을 띄고 있기 때문에 들리시기 전에 옷의 색상을 밝은색으로 입고 가시면 사진이 더 잘나오겠죠? 제주도의 빛나는 배경을 담아와 보시는건 어떨까요.

 

3위 신창&용담호 해안도로

제주 여행하면 역시 드넓은 바다를 조망을 둔 해안도로를 빼놓을수 없죠,제주도는 언제나 바라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을 선물해고 계절이 변화함에 따라 하늘은 더 높아져만 갔고, 바다는 더 푸르게 변해갔습니다. 이런 제주의 아름다운 바다 배경을 담은 신창 풍차 해안도로에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행복을 담은 사진을 찍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신창 풍차 해안도로에는 해상풍력단지가 모여있어 해안도로를 달리며 길게 늘어져있는 풍차를 볼수있고,

구불구불한 해변도로를 따라 길게 늘어선 풍차와 찬란하게 빛나는 바다를 보게 된다면 그 기분은 말하지 않아도 아실겁니다. 특히나 신창 해안도로는 일몰이 정말 아름답다고 하는 곳이니 제주 여행시 꼭 들려서 사진도 찍으세요.생태체험장도 중간중간에 보실수 있는데 이곳 또한 다양한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실 수 있는 곳입니다. 산책코스의 중간에 있는 전망대는 대체적으로 사람이 많지않은 편이여서 신창 해안도로를 거닐며 아름다운 사진을 찍으면서 전망대로 가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마지막으로 제주 여행을 하시기 전이나 후로 가볍게 드라이브를 즐기실수 있는 용담호 해안도로는 용담레포츠공원에서 도두봉 인근까지 이어져있으며 이곳은 친구들끼리 우정사진을 많이 찍는다는 무지개 해안도로까지! 해안도로를 거닐며 무지개 빛깔의 색을 담은 방호벽을 볼수 있을겁니다. 이곳은 평소에 사진을 잘 찍지 않는 사람들마져도 사진을 찍게 만든다는 명소이고 개인 자동차나 버스등의 대중교통으로 방문이 가능하니 이용하시기에도 불편함이 없어 더욱 인기가 늘고있습니다.

2위 제주 감귤체험

제주도 하면 제주 감귤 아니겠습니까? 제주감귤은 안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고 할정도로 아주 인기가 많죠. 특히나 서귀포에 감귤체험농장이 아주 많은데요. 체험농장이 많은 만큼 제주 여행을 하시는 중간에 방문하셔서 체험을 하셔도 좋을 뿐더러 감귤만이 아니라 한라봉 체험농장도 많이 있으니 골라서 체험해보시는 재미도 있겠죠? 만약 여행하시는 중간에 감귤체험 농장이 없다면 제주 감귤박물관에 가보셔도 좋아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감귤체험농장은 제주 여행가시기 전에 인터넷 검색으로도 쉽게 정보를 얻으실수있고 전화 문의를 하시면 더욱 더 빠른 시일내에 알아보실수 있으시니 검색을 하여 시간과 금액을 미리 알아보고 가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저도 저번 제주 여행때 감귤체험을 해봤는데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1위 우도

우도라 하면 제주도의 속해있는 대표적인 섬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한해만 해도 200만명이라는 무수히 많은 제주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도는 다양한 종류의 어장들만 있는것이 아니라 자연의 모든 아름다움을 담고있는 곳이라 하여 자연의 섬이라고도 불리죠.

또한 우도를 구경하실때에는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전거 또는 전기 미니차를 많이 이용하니 체험해 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우도는 그날그날 날씨에 따라 배의 운항이 달라지기 때문에 우도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날씨를 꼭 체크해서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늘은 제주 여행시 들려야할 랜드마크 명소들을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실제로 지금 제주 여행을 계획하시면서 찾아보시는 중이라면 그 설레이는 마음과 기분 절대 잊지마시고 즐거운 추억과 경험을 만들고 오시기 바랍니다. 다음 편에는 제주 여행시 꼭 먹어봐야하는 로컬음식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