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여유/드라마를보다

시즌2가 기대되는 비밀의숲2 시그널2

by 콩다리 2020. 5. 19.
반응형

시즌2가 기대되는 비밀의숲2 시그널2

 

 

시즌2가 기대되는 드라마를 뽑으라면 개인적으로는 비밀의숲2 시그널2을 뽑을것이다.. 너무나도 재미있게 본 드라마여서 흔히 말하는 인생드라마라고 해도 될 비밀의숲, 시그널이었다.

 

시그널 이재한
미생 장그래
스토브리그

 

 

최근 들어서 많이 제작되고 있어서 팬들도 반가운 마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드라마는 시즌1의 성공(시청률)이 뒷받침이 됨에도 제작되기 쉽지 않은 여건인건 사실이다. 연출, 작가, 배우들의 만남이 계약적으로 쉽게 성사 되기 어려울 수 있다. 물론 결말을 완전 끝내버리거나, 여기서 그만하는게 제작자나 배우 입장에서도 시청자를 위한 배려라고 볼 수 있으며 결국 더 좋은 작품을 만들기 어렵다고 부담감 또한 있을 수 있겠다.

 

시즌 2에 대한 드라마를 원하는 시청자 팬들의 꾸준한 수요로 제작 요청을 원하는 웰메이드 드라마들이 있다. 특히 범죄 스릴러 추리 드라마 영역이 매니아 층을 양산하는 면도 있고, 계속 이어 나갈수 있어 유리하기는 하다. 라이프 온 마스, 터널 같은 드라마를 나 역시 좋아해서 시즌제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리고 오래전 신의 퀴즈 와 같이, OCN 에서는 꾸준히 시즌제 드라마를 만들어 내고 있다.

 

검법남녀
보이스

시즌제 드라마 검법남녀 / 보이스

 

공중파에서 좋은 예로 MBC 검법남녀는 2018년 시즌1이 제작되었고, 후속으로 1년 뒤 시즌2로 돌아와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백범, 은솔 캐릭터를 지키고 범죄 수사물 드라마로서 매니아 들을 비롯하여 10% 가까운 시청률 기록한 것이다. 검사와 법의학자가 협력하여 범죄 사건들의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흥미로운 스토리에 에피소드도 나눠서 보기 좋았다는 평이다.

 

권상우 최강희 주연에 추리의 여왕은 시즌2까지, OCN 드라마인 보이스 역시 시즌 3까지 방영하면서 시즌제 드라마로서 이미지를 굳혔다. 굳이 장르물이 아니더라도, 동네 변호사 조들호 도 시즌 2까지 제작 되었고, 병원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는 2017년 1월에 종영하고 3년만에 돌아와 시즌2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향후 남궁민이 주연한 닥터 프리즈너도 시즌2가 제작 될 예정이라고도 한다.

 

달의연인보보경심려

 

 

찾아보니 팬들이 정말 바라는 시즌2를 했으면 하는 드라마들이 있었다.

달의 연인 보보 경심 려, 미생, 시그널, 스토브 리그 등등을 이야기할 수 있겠다.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기다리는 드라마'가 이제 시즌 2를 위하여 촬영을 하고 있다.

이른바 존버. 버티면 하는구나.. 싶은 '비밀의 숲 이다.

조승우, 유재명, 배두나, 이준혁, 신혜선 등이 나온 비밀의 숲'과 '나의 아저씨' '하얀 거탑' 등을 개취로 재밌게 본 드라마로 열손에 꼽는다.

 

비밀의숲 광팬이라, 이수연 작가 대본집 책도 구매

 

시즌 1에 이어 이수연 작가가 계속 집필을 하고 연출은 안길호 PD에서 박현석 PD로 바뀌었다.

배우진에서는 조승우 - 배두나 가 출연 확정을 하였고, 전혜진, 최무성이 시즌2에 나오며 기대케 한다.

얄미운 역할이면서도 뭔가 나오길 바라는 서동재 역할에 이준혁 도 시즌2에 계속 함께한다.

 

 

비숲(비밀의 숲)은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검사 황시목이

검찰 스폰서 사건을 헤쳐 나가는 스토리이다. 2017년 6월부터 ~ 7월까지 3년이 지난 2020년 다시 시즌2로 오게 되었다.

TVN에 이번 여름 7월에 편성 되었다고 한다. (물론 방영 날짜는 조금 바뀔 수 있습니다. ^.^)

 

출처. 배두나 인스타그램 @

 

다만, 또 하나 기다리는 작품인 시그널의 경우

2019년도 기사로 알려진 바로 2020년 상반기에는 킹덤2와 함께 나올 것이다라는 의견이 많았다.

하지만 2020년 5월. 아직도 구체적인 속편에 대한 소식이없다.

 

기사에서는 상반기라고 나왔지만.. 2020년 벌써 상반기가 끝나간다. ㅠ

 

“이재한이 돌아온다”···김은희 작가가 직접 밝힌 ‘시그널 시즌2’ 근황

‘시그널2’의 김은희 작가가 드라마의 제작 근황에 대해 밝혔다.

 

올해는 나올꺼라는 이야기가 많았고 하반기 썰이 있긴 하다. 물론 분기 단위로 미뤄지는 느낌인데..

계속 이렇게 이야기가 나왔다가 말았다가 하는거 보면 진짜 이번 해' 가 마지막 타이밍 일 것 같다. 올해 넘어가면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2016년 1월에 방영되었으니 벌써 4년의 지난 작품이다.

어느덧 2016년 작품 '시그널'

 

이재한 형사님, 들리시나요?

여러분은, 꾸준히 존버하면서 시즌2 제작 되기를 기다리시는 드라마 있으신가요?

반응형

댓글